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여행 김포함상공원 : 실제 군함을 구경해봐요

by 토께이 2022. 5. 22.
반응형

 

 

국내여행 추천 김포함상공원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에는 대명항이 있습니다. 


어시장과 어판장이 근처에 있어 해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찾아온 주민, 관광객들이 많은 곳인데요.


이 대명포구 바로 옆에는 김포 함상공원이 있습니다. 해군을 퇴역한 운봉함이 전시된 곳이죠.


생뚱맞게 이곳에 왜 해군함이 있냐고요? 김포에는 대한민국 해병대 제2사단이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해군함 운봉함

 


운봉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이 군함은 1944년부터 2006년까지 실제로 해군에 소속되어있던 군함입니다.

 

이후 해군 본부에서 김포시에 운봉함을 기증하였고, 현재 김포시가 관리하며 관광시설로 개발시켰답니다.


군함 안에는 직접 들어가 볼 수도 있는데요. 겉에서 보는 건 무료지만, 안에 들어가려면 입장료가 든답니다.

 

성인 기준 1명에 3000원, 청소년과 군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이랍니다.


이 외에도 귀여운 해병대 상륙장갑차와 해군 항공기도 있으니 근처에 가신다면 꼭 구경해 보시길 바라요. 


저는 나오면서 알았는데, 무료 해설 서비스를 접수할 수도 있고 느린 우체통을 이용할수도 있었습니다. 현재의 감정을 기록해 1년뒤의 누군가에게 보내 두면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물론 그 상대가 자기 자신이라도 좋을 것 같네요

 

 

 

대명포구의 매력

 

 


이곳에 오면 공원만 구경하지 말고 포구도 똑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있는 조나단을 만날 수 있거든요.

 

혹시라도 과자를 주려고 생각 중이시라면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를 주다가 갈매기 때에 도망가는 아이들을 봤거든요. 또 항구에서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카메라도 꼭 챙기시길!


물론 요즘에는 휴대폰이 너무 좋게 나와서 따로 카메라를 챙길 필요도 없겠지만 말이에요

 


평소 익숙하게 보지 못하는 풍경들이라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우리나라에도 구경할 곳들이 정말 많은것 같아요.

 

해외여행이 너무나 가고 싶은 시기지만, 우리나라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국내 여행의 매력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