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순위별로 알아봐요 (최신 정보)

by 토께이 2023. 2. 3.
반응형

요즘 뉴스를 보면 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가 많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참 높았을 때는 저축 같은 경우에는 오 프로 그 이상 되는 상품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그때 드셨던 분들은 해지하지 마시고 쭉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지금 오늘 날짜로 봤을 때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은 어디일까요?

 

 

반응형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예금 이유를 알아봤던 때와 마찬가지로 저축은행과 제일금융권 은행에 안정성에 따라서 이율 차이가 나기 때문에 나눠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울 때는 단순히 이유를 높이 준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안정성도 같이 따져봐야 하기 때문에 해당 정보를 보다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축은행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우선 저축은행의 경우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은 고려저축은행이었는데 보급화 정기적금이 최고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시 5.8%의 이율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저축은행 적금 금리 순위
저축은행 적금 금리

 

 

 

그 아래로도 많은 저축은행들이 5프로 이상의 적금 금리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금화저축은행과 안국저축은행, 청주저축은행 등이 뒤를 따르고 있었습니다.

 

물론 제2 금융권의 경우에도 보통 예금자보호법에 따라서 5천만 원까지는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넉넉잡아서 4700만 원까지는 돈을 넣어두더라도 크게 걱정하진 않아도 되실 듯합니다.

 

 

 

 

당연히 실제로 저축은행이 도산하게 되면은 돈을 받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긴 하지만 아직 그렇게까지 걱정스러운 단계로는 보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저축은행 상품
저축은행 적금 이자

 

 

그 아이도 순위를 따르는 상품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우대를 받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5프로 이상은 가능하기 때 목돈이 있다면 넣어두면 괜찮을 듯 합니다.

 

 

 

고려저축은행 보고파 정기적금 내용
고려저축은행 보고파 정기적금

 

 

그중에서 가장 유리 좋았던 고려저축은행의 보고파 정기예금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점은 가입 대상이 특별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인데 문제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만 들 수 있어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진행하기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제1금융권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그럼 이번에는 제1 금융권 은행들의 적금 이자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적금 이자 순위
은행 적금 이자

 

 

순위권 안에는 수협과 우리은행 그리고 카카오뱅크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 중에 있어서 수협의 경우에는 우대 금리를 받으며 5프로가량 이자를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저축은행이 걱정되시는 분 같은 경우에는 수협에서 나온 해양플라스틱 제로 접근을 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수협 상품 미리보기
수협은행 적금 내용

 

 

문제는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 것인데 해양 플라스틱 감축 서약을 해야 하며 입출금 통장을 최초 신규로 만든 경우에 퍼센티지가 추가적으로 붙는 등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우리은행이나 카카오를 그냥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하지만 목돈이 앞으로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이미 내가 가지고 있다면 확실히 저축보다는 예금이 이자율은 더 낮더라도 더 많은 금리를 실제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현금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 잘 생각해 보시고 금융상품을 들 수 있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적금 이율 높은 은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금금리 가장 높은 곳 최신 정보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최신 정보

요즘 다시 은행금리가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목돈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은 하루빨리 예금 이자를 잘 주는 곳에 돈을 넣고 싶어 하는데 계속해서 정보가 바뀌어가니 이 부분에 대해서

to.helpfullstory.com

반응형

댓글